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상품리뷰 and 정보

핀마이크 #엑토핀파이크 사용기

우연찮게 문구점에서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핀마이크를 구매했습니다. 후에 알게된거지만, 그리 싸게 산것도 아니더군요. 역시나 온라인이 더 싸다는.. 하지만 이미 구매한이상 후회는 하지 않는것이 자신을 위해서라도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미니마이크,핀마이크,ASMR 등등 영상을 찍기위해서 흔하게 사용합니다. 정작 무엇을 사야할지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군이 많아서 헷갈리기도 하지만.. 냅다 아무거나 구매한것이 엑토핀마이크 였습니다. 

엑토 미니마이크 핀형식이라 작고 아담합니다. 그만큼 마이크 성능은 떨어지겠지만.. 싼맛에 구입해본 미니 핀 마이크

이것만 사면 다 해결될줄 알았지만.. 왠걸 일반PC에서는 사용가능하지만.. 저의 목적인 동영상을 찍기위해서는 이것 하나만으로는 작동이 안될줄이야.. 

바로 위에 작은 녀석이 도움을 주는 잭(젠더)입니다. 검색창에 3단자4단자Y잭을 찾으시면 쉽게 나옵니다.

3단자를 4단자 ..3극을 4극으로 사용할수 있는 y형식의 젠더입니다. 마이크 모양과 이어폰 모양이 그려있습니다.

끝부분 쇠뭉치에 검은색으로 띠가 보이는데.. 검은색 띠가 3개면 4단자 2개면 3단자라고 합니다. 저도 첨알았습니다.

이것도 저렴하지만 가격이 들쑥날쑥 해서 잘 알아보시고 싼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이어폰 꽂는 곳에 꼿아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헤드폰모양의 그림에는 이어폰을 끼워 사용하시면 되겠죠!!!!

위에 사진처럼 꽂아서 사용하니 그제서야 제대로 작동이 됩니다. 미리 알지못한 어리숙함이란 불편함을 가져다 주죠!

 

엑토핀마이크를 구매할때 같이 구매한 눈알젤리및 지팡이모양의 초콜릿으로 asmr도 해볼겸해서 찍은영상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혀 작동이 안되어진것을 뒤늦게 알고 다시금 y잭을 구매후 찍어보니 확실히 소리의 차이가 나더군요!!!

정상작동하는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연결후 동영상을 찍어보시면 위사진같이 "이어폰마이크로 녹음됩니다" 라고 핸드폰 화면에 자동으로 뜹니다. 모르면 답답하지만 알고나니 쉬웠습니다. 혹시나 저와같이 미니핀마이크를 샀는데 작동이 안된다거나 잘 모르셔서 버려졌다면 다시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