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유익한정보

balabolka 한국어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

balabolka 라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사실 핸드폰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ttl 이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텍스트 문자를 음성으로 대신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을 눈으로 읽는것도 좋겠지만.. 가끔은 눈도 아플뿐더러 다른일을 하면서 누가 대신 읽어주면 어떨까라고 생가한적이 많으실겁니다. 해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balaboka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발라볼카.. 러시아어로 "지저귀는 새"라는 의미라고 하는군요!!

 

발라볼카 -->balabolka다운받기

위에 사이트로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직접 다운받기 같은것은 하지마세요.. 바이러스 같은것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직접 사이트 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는게 안전하게 받을수 있는 팁 입니다.

위에 사이트 가시면 첫화면이 이렇게 나옵니다..프리웨어이고 추가적인 기능을 포함하려면 물론 유료가 됩니다만.. 무료로 음성 한가지만 해도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고 매우 편리합니다. 현재 버전은 2.15버전이군요!!다운받으시면 압축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것을 푸시고 컴퓨터에 까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실행하실때 제일 중요한 포인트 짚어 드리겠습니다. "한국어"라더니 왜 한국어 korea 없지? 의아해하실수도 있을거 같아 얘기하자면, 설치시에는 한국어가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영어 english로 선택하고 넥스트를 눌러주세요..

 

설치가 끝나고 실행을 하면 위와같은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한글지원이 되고있죠?! 실행시 한글이 아니라 영문이라면 위에 보기옵션 왼쪽에서 7번째 옵션에 들어가면 랭귀지 부분에서 한국어 채크 하심 위와 같이 한국어 지원이 됩니다.

 

아래 빈 여백에 텍스트를 치시면 그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게 됩니다. 아주 단순하고 쉽습니다. 속도는 -10에서 +10까지 조정가능하고 음높이 그리고 볼륨조정이 됩니다. 저장시에는 8가지 정도가 있는데 편하게 mp3로 저장하심 괜찮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간단하고 아주 쉽습니다. 다만 음성은 성인여성 1 하나여서 안타깝긴 하지만 .. 들어줄만 합니다.

참고로 저장한후에 들어보시면 지지직 거리는 기계음이 귀에 거슬릴정도로 느껴질수 있습니다..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저역시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에서도 설정에서 문서를 음성으로 바꿔 편하게 잘 듣고있지만 이프로그램역시 활용가치가 너무나 좋습니다...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렇게 활용을 합니다... 잘 들어보시면 약간의 지지직 들림이 작게나마 있습니다. 이것을 가리기 위해 따로 음악을 낮게 깔아서 기계음을 더 줄일려고 했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들리는 남성의 목소리는 구글을 통한 음성을 넣었습니다.

이것역시 따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죠.. 사실 음성 하나면 지겨울수 있지 않을까 해서 해봤더니 꽤 괜찮아서 추천드리고싶습니다.. 

글자를 읽어주는 발라볼카........ 였습니다.. 유용하게 사용을 하셨으면 합니다.. 저도 활용을 해보면서 강력히 추천합니다.

찾아보니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이 많거나 흔하지 않다라는것을 알게되면서 어찌어찌 발라볼카 프로그램을 써보니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여러분들도 해보시면서 노하우나 활용가치가 있다면 추천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추천 그리고 무료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