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생각/하루 news

러시아 유감표명한 독도는 우리땅

지난 23일 오전 7시전후로 러시아 그리고 중국의 군용기가 우리나라 영토 독도를 침범했다.독도는 우리땅이다.도대체 일본은 왜 개짖는 소리를 해대는걸까?! 이유가 어찌되었든 일본의 요즘 행태를 보면 정말 어이가 없어 스트레스 받을수도 있겠다 싶지만, 청와대의 대응은 적절하다고 생각한다.이런 면상은 정말 한대 쥐어패고 싶지만 감정적인 대응은 자제하고싶다.또한 그래야 맞는거 아닌가...!!

개소리 시전중인 니베

요즘 뉴스의 대부분은 일본관련된 이슈가 차지하고있다.이것은 한참 진행중인 한일무역갈등에서 비롯된다.사람마다 기관마다 혹은 언론마다 가지각색의 원인이 있다고 이유를 늘어놓긴한다만.. 그것보다는 장기적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보아서도 "탈일본"의 과정이 너무나 필요했고 ..또 이번 이슈로 인해 과정을 빠르게 가져갈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무척이나 만족스럽다.


우리나라 f15k 전투기가 대응사격을 했다고한다. 일본은 뒤늦게 입을 털면서 자위대 전투기가 출격했다고 하지만 도통 믿을수 없다. 외무성에서 "왜 우리땅인 다케시마 영공을 두고 사격을 했느냐" 짖어대지만 의미없는 개소리라고 생각한다

오늘 24일 러시아는 유감표명을 했다. 물론 일본에게는 한마디 없다라는것으로 봐도 명백히 "독도는 우리땅" 이다.

독도는 우리땅이다